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N잡러]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과 굿서비스 기준 알아보기 본문

일상이야기/N잡시대

[N잡러]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등급과 굿서비스 기준 알아보기

그랜드슬램83 2021. 4. 11. 07:37
728x90
반응형

 

 

픽사베이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판매자등급

스마트 스토어의 판매자 등급은 총 여섯 등급. 씨앗에서 시작하며 프리미엄까지 등급이 상승합니다.

N잡을 위한 저의 목표는 파워 등급을 목표로 잡아 봅니다.

판매자 등급 산정 기준은 구매확정된 주문건 기준으로 최근 3개월입니다.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씨앗 : 판매건수 100건 미만 + 판매금액 200만원 미만
새싹 : 판매건수 100건 이상 + 판매금액 200만원 이상
파워 : 판매건수 300건 이상 + 판매금액 800만원 이상
빅파워 : 판매건수 500건 이상 + 판매금액 4천만원 이상

 

판매자 등급의 핵심은 건수와 판매 금액으로 두 조건을 모두 총족해야만 취득 가능해 보입니다.^^

 

판매건수란 기간 내에 고객이 구매확정한 상품주문번호 건수- 구매확정 후 취소 상품 주문번호 건수 - 부정 거래 건수는 제외 됩니다.
하나의 상품 주문번호 내 수량에 관계없이 1건으로만 집계되며 이는 일반 상품만 해당됩니다.

판매자 등급은 매월 2일에 업데이트 됩니다. 예로 4월 등급의 경우라면, 1월1일~3월31일 까지 누적 데이터로 산정. 4월2일에 업데이트 되는 방식입니다.

파워 등급 이상부터는 등급명과 아이콘이 고객에게 노출이 되지만 씨앗이나 새싹 등급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우선~~파워등급 까지 열심히 노력 해야 겠습니다^^.

 

굿서비스

굿서비스는 네가지가 기준을 충족하면 부여된다고 합니다.
1. 구매만족 리뷰 평점 4.5 이상,
2. 빠른배송 영업일 2일 이내 배송완료가 전체배송건수의 80%이상,
3. CS응답 고객 문의 1일 이내 응답이 90% 이상(판매자 문의 기준, 상품 문의 제외),
4. 판매건수 최소 판매건수 20건 이상(구매확정 상품주문번호 기준, 직권취소 제외) 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굿서비스는 네어버쇼핑과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정보에 노출이 되는 것으로
고객이 상품 구매시 확인 할 수 있으며 판매자 등급과 마찬가지로 굿서비스가 있다면 고객은 더 신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 등급은 최근 3개월 기준으로 반영이 되지만 굿서비스는 최근 1개월 데어터를 기준으로 반영 되므로 신경을 더 써야 겠습니다.

 

해당 굿서비스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판매자정보>판매자 등급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