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스마트스토어]이커머스로 모이는 소상공인 본문

일상이야기/N잡시대

[스마트스토어]이커머스로 모이는 소상공인

그랜드슬램83 2021. 4. 12. 06:19
728x90
반응형

 

픽사베이 with onexus.co.kr and happydaystore(해피데이스토어)

 

네이버 이커머스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로 소상공인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신규 창업 건수가 2만 건 이었던 것이 지난해는 월 3만3천건 규모로 증가하며 거래액도 17조를 기록 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와 함께 월 1억원 이상 매출 발생 스마트스토어는 4천여건 이라고 하니 놀라운 성장세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비접촉 시대가 성큼 다가운 이유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여타의 이커머스 판매자들 사이에서는 '빠른정산'을 꼽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 배송완료 다음날 지급하는 정산비율을 90%에서 100%로 확대 하는 등 이는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큐텐 보다 더 빠른 수준입니다. 또한, 수수료를 받아 왔던 '퀵에스크로' 서비스도 중단한다고 하니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환영할 만한 일입니다.

 

빠른 정산과 판매자에게 부과 했던 수수료 서비스 중단까지 여러 방면에서 소상공인들 이커머스로 끌어들이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행하고 있는 스마트 스토어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네이버가 운영하는 쇼핑물 플랫폼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쇼핑물을 개설. 운영 관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가 제공됩니다. 2012년 샵N으로 시작. 2014년 네이버 스토어팜을 거치 현재의 모습은 2018년 완성 되었습니다.

 

특징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없어도 스토어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를 경우 개인 스토어를 개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판매 대금 정산이 손쉽게 이뤄집니다. 스토어의 이름 변경 가능 횟수는 1번 입니다.

손쉽게 쇼핑물을 개설할 수 있기에 2020년 전후 온라인 쇼핑사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은 마트스토어부터 시작하는 것이 대세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체 온라인몰은 소유한 대기업들도 앞다퉈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는 상황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