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N잡러]덴탈마스크란? 본문

일상이야기/N잡시대

[N잡러]덴탈마스크란?

그랜드슬램83 2021. 4. 1. 23:55
728x90
반응형

 

 

 

픽사베이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벌써 낮 기온이 20도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날씨가 더워 지면서 KF80, KF94 두꺼운 보건용 마스크 착용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점점 늘어나고 있죠. 심한 경우, 얼굴에 발진이 생기거나 호흡이 불편하여 두통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저 또한,  지난 겨울에는 감염 차단 효과가 확실한 KF 인증 마스크를 주로 찾았지만, 이제는 얇은 마스크를 찾아야 할 때라고 느낍니다.

 

얇은 마스크는 '덴탈 마스크'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수술용 마스크'로 병원이나 치과에서 의료진들이 착용하던 마스크 였습니다.

 

덴탈 마스크는 한 겹의 원단에 주름이 들어간 형태로 제작 됩니다. 그렇지만 KF 인증 마스크와 비교하면 입자 차단 가능성은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는 것은 물론 착용시 입김이 적어 호흡이 수월한게 장점입니다. 더불어 가격은 보건용(KF) 마스크보다 절반 이하 수준 입니다.

 

픽사베이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 보건용 마스크(KF)와 덴탈마스크의 공통점

모두 입자 차단 가능성이 있는 특수 부직포 MB(멜트브라운) 필터가 있어 바이러스 차단 및 여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덴탈 마스크보다 적은 양의 MB 필터가 들어가므로 두께가 더 얇고, 코를 제외한 양옆이 개방되어 숨쉬기가 편합니다. 하지만, '에어로졸(미세한 침방울)'에 상대적으로 취약하긴 하죠.

 

- 착용방법

코나 볼, 턱 부분(일명 : 턱스크)에 보건용 마스크(KF)가 제대로 착용되지 않고 대충 착용을 했다면 덴탈마스크로 코에 완벽하게 밀착하여 장기간 착용하는게 더 효과적 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습도와 온도가 높아 호흡시 산소 부족을 겪으며 이에 마스크를 만지거나 또는 오염된 손으로 코, 입을 만져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호흡량이 부족한 아동, 노약자, 심장질환환자 등은 보건용마스크(KF)보다 '덴탈마스크' 착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