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구글에드센스로 돈벌기]유튜브 알고리즘을 알면 조회수가 올라간다. 본문

독서클럽/독서

[구글에드센스로 돈벌기]유튜브 알고리즘을 알면 조회수가 올라간다.

그랜드슬램83 2021. 3. 26. 23:55
728x90
반응형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유튜브 알고리즘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프로그램인대요.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이라고 판단하면 해당 영상의 노출범위를 더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A 영상에 대해서 10명 중 9명이 끝까지 보았다면 해당 영상의 시청률은 90%로 책정 됩니다. 이후 A 영상을 100명에게 추천 하죠. 이 중 80명이 이탈없이 보았다면 시청률은 80%가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A 영상을 더 넓은 범위인 1,000명에게 추천을 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 300명만 보았다면 시청률은 30%로 책정되죠. 결국 유튜브는 더 넓은 범위로 추천을 하지 않고 이 단계에서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유튜버 입장에서는 마냥 유튜브 알고리즘에만 치중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튜버는  자신의 컨텐츠가 추천 영상으로 뜨지 않는다면 인위적인 공유방식을 활용할수 있겠죠?^^

 

유튜브가 운영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튜브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지역과 연령, 성별 등에 따른 영상의 점수, 즉 시청률을 계산하고 이를 가지고 지역, 연령, 성별에 따라 각기 해당 영상을 추천합니다. 만약 A 영상이 모든 지역과 연령, 성별에서 동일하게 높은 시청률과 인기를 얻어다고 칩시다. 그러면 유튜브는 이제 해당 영상을 전 세계 모든 연령과 성별의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곧 해당 영상은 전세계 사람들로 부터 어마무시한 조회수를 올링 것입니다. 이때는 자신의 영상에 영어 자막도 함께 준비해야 더 많은 더 좋은 노출 기회가 부여 받을 것입니다.(출처 :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중에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