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맛집]복날에는 한방삼계탕이 쵝오! 그리고 효능 본문

일상이야기/밥집

[맛집]복날에는 한방삼계탕이 쵝오! 그리고 효능

그랜드슬램83 2020. 7. 18. 07:09
728x90
반응형

지난 16일은 올해 초복이었습니다. 그래선지 전날 장모님께서도 일마치고 집으로 들러 가라는 말씀도 해주셨지요. 어쨋든 그날 점심식사로 찾은 곳은 블랙야크 본사 건너편에 위치한 양재(한방)삼계탕 이었습니다.

입구에는 먼저 온 손님들이 대기번호판을 받아 해당 번호가 불리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28번. 먼저 온 동료 5명은 포장을 선택하여 신사옥 옥상에서 식사를 하러 가기도 했죠. 기다린지 10여분이 지나고 나서야 가게 내부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손님들로 들어찬 양재삼계탕 식당 내부! 시끌벅적^^
한방삼계탕 홀에서는 14000원,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시대인만큼 포장은 11000원!
배추김치 마늘쫑과 깍두기를 정갈하게 담긴 밑반찬과 그 그릇들^^
드디어 우리앞에 놓인 펄펄 끓는 메인 요리 한방삼계탕.
찹쌀, 수삼, 대추, 마늘과 함께 조리된 닭한마리와 그위에 올려진 대파. 
올여름 원기회복!! 완료!!


삼계탕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입니다. 여름 계절 특성상 여느 계절보다 해가 길고 활동량이 많을 수 밖에 없다죠. 그렇기에 쉽게 지치기 마련인데요. 그러므로 보양식으로 원기를 회복해줘야 하는 겁니다.

옛날부터 궁중과 양반들이 삼계탕을 즐겨먹었다고 하죠. 또 사위가 오면 씨암탉을 잡는 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귀하고 영양가 풍부한 음식이 바로 삼계탕이랍니다!

특징

1.원기회복

2. 노화방지

3. 면역력 향상

4. 혈액순환 촉진

5. 소화기능 향상

삼계탕 효능, 닭고기 부위별 효능 알아보자

삼계탕 효능 여름은 다른 계절보다 해가 길어 활동량도 많고 에너지 소모를 많이 하게 되기 때문에 쉽게 지치기 마련이죠, 무더위를 이겨내려면 여름철 보양식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여름철 보

bianmom.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