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글쓰기]독서 습관 만들기 본문

독서클럽/글쓰기

[글쓰기]독서 습관 만들기

그랜드슬램83 2020. 4. 18. 10:27
728x90
반응형

 

글쓰기에 있어서 먼저 독서의 중요성은 별다섯개~라 할만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책 읽는 시간과 장소 정하자’ 입니다
평소 ‘읽겠다’ 는 독서 실행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시간과 장소, 그리고 읽어야 할 분량을 구체적으로 정해야 합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 꼭 책을 구매하자’와 ‘출근 전 30분’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휴일에는 카페나 공공도서관이 좋을 것입니다. 평일에는 출퇴근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이것도 잘 안되죠~ 그러면 이번에는

둘째, ‘자투리 시간 활용하자’ 입니다.
약속 장소에 미리 도착, 잠들기 전 등..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책을 읽는 건 어떨까요?
잠들기 전 독서는 수면을 도와 줄 뿐만 아니라 잠자는 동안에도 뇌는 읽은 내용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저는 일부러 쇼파의 리모콘 옆에 전자책-1호를 둡니다. 티비를 켜기 전 과 출근 30 분전 시간을 활용하는 거죠^^.)

셋째, ‘나에게 맞는 책 찾으러 가자’ 입니다.
일찍 퇴근 한 날이라면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주제별, 판매도 별, 특집 섹션별 등 진열 매대만 둘러보아도 대성공 입니다.
더 나아간다면 마음에 드는 책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휴일이라면 집근처 공공도서관에 방문해 보는 겁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독서 인프라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는 거죠.

알았으면 행동해야 합니다.
어디선가 ‘행동하는 양심’ 이라는 말을 봤는데요. 일단 저희는 ‘마음의 양식’부터 쌓으러 같이 가실까요?

과제
1. 집근처 공공도서관에 도서대출증 만들기
2. 독서 중 마음에 드는 문구 10개 이상 찾아 메모하기

 ———————이하 1개월 이전 작성글——————-

첫째, 책 읽는 시간과 장소 정하기
직장과 가정에서의 일들로 인해 독서를 막연히 하겠는 마음으로는 독서를 꾸준히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책을 읽는 시간과 장소 그리고 읽어야할 페이지를 지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휴일에는 카페 나 공공도서관이 좋을 것이고, 평일에는 출퇴근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중에 독서를 하기로 정하는 것이다.

둘째, 자투리 시간의 활용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약속 장소에 미리 도착하거나, 잠들기 전 등등.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책을 읽는다. 특히 잠자리 들기전 독서는 수면을 도와 줄 뿐만 아니라 자고있는 동안에도 뇌는 내가 읽은 내용을 기억해 낸다고 한다.

셋째, 나에게 맞는 책 선택
나에게 맞는 책 좋은책을 고르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서점에 방문해 보는 것이다. 책을 주제별, 판매도 별, 특집 섹션별 등 전시하고 있는 서점을 둘러보기만해도 내게 필요한 분야의 책을 만날 수 있다.
집근처 공공도서관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대한민국은 현재 독서 인프라가 잘 정비되어 있으니 이것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과제
1. 집근처 공공도서관에 도서대출증 만들기
2. 독서 중 마음에 드는 문구 10개 이상 찾아 메모하기

728x90
반응형

'독서클럽 >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저품질 피하기 7가지  (2) 2021.03.14
[글쓰기]오늘부터 독서노트 1일차?  (19) 2020.04.23
[글쓰기] 어떻게 할까? -2  (15) 2020.04.16
[글쓰기] 어떻게 할까?  (25) 2020.04.11
[글쓰기]의 시작  (14) 2020.04.10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