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N잡러/스마트스토어]무재고, 무배송 운영이 핵심! 본문

일상이야기/N잡시대

[N잡러/스마트스토어]무재고, 무배송 운영이 핵심!

그랜드슬램83 2021. 4. 17. 23:37
728x90
반응형

 

픽스베이 with Onexus.co.kr/HappyDayStore

 

스마트스토어 관련 내용을 접해 보았다면 '단군 이래 돈 벌기 가장 좋은 시대'라는 말이 익숙할 건데요. 저 또한 이 문장에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고 아닌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에 도전?하는 자에게만 이 문장이 마음에 와닿지 않을까요?^^

 

N잡러에게 재고 없이 배송 작업 없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입니다. 저 또한 처음에는 도매몰에서 물건을 구매해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소개를 올리고, 이것을 통해 구매가 들어오면 택배상자와 송장을 붙여 운영을 하려 계획을 잡았었죠.

하지만, 결국 N잡러의 핵심은 최소한의 시간 투자를 통한 수익 창출이기에 여긴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낮에는 회사를 다녀야 했기에 모든 것을 챙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이었죠.

 

그러던 차에 알게 된 재고가 없어도 되는 '무재고', 배송을 직접하지 않아도 되는 '무배송' 시스템을 알게 된 건데요.
오히려 N잡러가 되기에 예전 계획과는 달리 손쉽고 효율성이 올라간게 사실입니다. 바로 이 시스템을 '위탁판매'라고 하더군요. 다시말해 공급사의 상품을 고객에게 대신 판매해 주는 방식을 찾은 것입니다.

 

'위탁판매'의 경우 상품을 공장 또는 도매처에게 가져오는 것, 재고를 관리하는 것 택배와 포장하는 것, 택배를 발송 하는 것 모두 제품 공급사가 저를 대신하여 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올려 판매하는 것과 CS만 신경쓰면 됩니다.

 

공급사는 상품을 가지고 있지만 직접 판매하는 것이 어렵고 고객 응대가 번거로원 판매만 판매자에게 맡기는 것인데요. 그래서 주문이 들어오면 저는 주문이 들어온 만큼 공급사에게 상품값일 지불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제는 상품을 골라 스마트스토어에 올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