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PT 1일차]뎀벨 숄더 프레스/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본문

일상이야기/기타

[PT 1일차]뎀벨 숄더 프레스/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그랜드슬램83 2020. 8. 21. 10:07
728x90
반응형

"어깨 근육에는 전면 삼각근/측면 삼각근/후면 삼각근이 있습니다. 이 중 측면 삼각근 운동을 배워 보겠습니다." PT 첫날 미션이다. 그렇다. 엊그제 아내와 나는 피트니스 수강권을 결재 했다. PT 36회 와 시설이용은 6개월.


PT 강사와 첫 대면 날인 만큼 인바디를 통해 체성 분석. 식단 체크도 했다.

운동 시간은 50여 분.
처음 배운 것은 덤벨 숄더 프레스(아령 어깨 위로 올리기)로 벤치에 앉아 진행했다. 자세 잡기가 쉽지 않았다. 이와 함께 호흡도 덤벨을 들어 올릴때 '후우우우' 내릴 때 '쓰으으읍'에 해야 한다. 한가지를 집중하면 다른 것이 흐트러지고, 쉽지 않다.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1 - 덤벨 숄더 프레스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을주제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 덤벨 숄더 프레스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 어깨 근육, 어떻게 생겼��

mongsmongs.co.kr


두번째는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로 이 또한 측면 삼각근 운동이다. 호흡은 덤벨(아령)을 던지듯 올리며 올라갈 때 '후~~' 내려갈때 '쓰으읍' 이다. 역시 자세와 호흡이 쉽지 않다. 이 단순한 운동 조차도 잘 안되다니 ㅠㅠ.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어깨 운동 #2 -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여자 어깨 넓어지는 운동 루틴 -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안녕하세요! 멍뭉이입니다. 오늘은 1편 전면 어깨 편에 이어서 2편 측면 어깨 운동은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에 대해 알려주고자 왔습니다~~

mongsmongs.co.kr


PT를 마치고 다음 시간은 월요일 9시로 예약을 했다. 그동안 자세를 몸에 체득시켜야 겠다라고 생각하며 오늘 수업을 마쳤다.


운동계획
- 덤벨 숄더 프레스 30회/4세트
- 덤벨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30회/4세트


운동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도중 창문밖으로 차량에 없는 고가 도로위가 눈에 뛴다. 텅빈 고가도로위로 녹색 버스가 시민들의 늦은 귀가를 위해 달리고 있었다. 나도 서둘러 집으로 고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