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나만의레시피]미역의 7가지 효능과 미역국 본문

일상이야기/나만의레시피

[나만의레시피]미역의 7가지 효능과 미역국

그랜드슬램83 2020. 4. 29. 00:05
728x90
반응형

매년 12월엔은 아내의 생일이기에 미역국을 끓입니다.
저에게 미역국은 생일날만 먹는 음식인데 아내는 평소에도 미역국을 먹자고 하더라구요. 미역국 말고도 다른 음식도 많고 또 그 음식들이 맛있으니 저는 생일일 때를 제외하고는 미역국을 잘 끓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저의 이런 생각은 완전히 바꼈어요!
미역의 효능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효능을 알게 된 바로 그날! 저희 부부의 저녁식사는 미역국이랍니다. 

 

몸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시키는 것은 미역이다

자주 먹는 식품 중에 하나인 미역은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다. 필자가 얼마 전 요리 포스팅으로 올린 미역국도 그중 하나이다. 국물요리뿐만 아니라, 무침으로도 먹고,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

lowoon.tistory.com

효능으로 1. 혈액순환 2. 빈혈예방 3.다이어트 4.중금속 해독 5. 산후조리에 도움 6. 노화방지 7.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효능과 반대로 부작용도 있는데요. 미역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만큼 몸이 차거나 몸이 약한 분들은 많이 먹지 않는게 좋다네요.
또한, 미역에 들어 있는 식이 섬유는 과다 섭취시 설사라 배탈을 유발할 수 있으니 대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적게 드셔야 합니다.

이제 미역국을 만들어 보아요~

1. 마른 미역 그릇에 담아 물을 넣고 3분정도 담궈두어 원형으로 되살리기

 

 

2. 불린 미역과 소고기를 물기를 빼고 들기름을 두른 냄비에 미역을 넣고 3분간 살짝 볶는다.(저는 소고기는 뺏어요.)

 

 

3. 물5컵(1000ml)를 붓는다. 

 

 

4. 센불에서 한소금 끓인 후 국간장으로 간을 맞춘다.(저는 진간장으로 했어요)

5. 약불에서 5분간 더 끓여, 더욱 부드러운 미역의 식감과 깊은 미역국 맛을 즐기세요^^.

 

 

재료(4인분 기준)

자른미역 10g/소고기 50g/다진마늘 1작은술(6g)/참기름 2작은술(5g)/국간장 1과1/2(23g)

*나만의레시피 미역국은 오뚜기 옛날 자른 미역 레시피를 참고하여 조리했습니다*

 

 

미역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수호맘입니다. 2020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해돋이 보러 다녀오셨나요~? 저는 계모임 ...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