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스마트스토어]CS 소지 발생 큰 제품 Big 3. 본문

일상이야기/N잡시대

[스마트스토어]CS 소지 발생 큰 제품 Big 3.

그랜드슬램83 2021. 5. 9. 05:55
728x90
반응형

픽사베이

1.가구

요즘은 친절한 기사님이 많다. 하지만 일부 거친 면도 있고 고객 클레임이 들어오면 난감해진다. 가구를 옮기면서 장판 또는 문턱이 찍힌 경우도 생길 있으므로 구매대행이라면 내가 중간에 있는 입장이기에 난처해진다. 마진은 크지만 배송 CS 발생 소지가 가구의 경는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2.의류

반품이 빈번하다. 화면과 실제 색상의 차이가 가능성이 제품군 이다. 또한 입어 보았을때 핏이 다를 수도 있다. 사이즈를 잘못 선택하거나 박음질과 상세부분 에서 반품의 요소가 크다. 입은 흔적이 있어도 않입었다 하고 반품하는 경우까지.. 반품이 되면 반품 택배 회수 환불 될때까지 지속적인 신경을 써야 하므로 의류는 되도록이면 피하라.

 

3.D.I.Y

직접 조립 상품을 일컬는 말이다. D.I.Y 특히 나사를 조이면 반품이 되지 않는 상품이 있는데 고객이 잘못 조립하였는데도 환불을 고집한다. 그런 상황이라면 구매대행을 하는 내가 대신 환불을 해야줘야 한다.

 

구매대행이란, 어떤 제품을 자신이 직접 구매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일정한 수수료와 물건값을 건네주고 구매를 하는 일이다. 주로 해외 제품을 국내에 판매하는 행위를 이른다. 이처럼 직접 제조 판매가 아닌 구매대행 계획이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가구,의류,D.I.Y. 제품은 피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