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언어 쉐도잉이란? 그리고 장점/성공법 본문

ENG 컨텐츠/코코(Coco 2017)

언어 쉐도잉이란? 그리고 장점/성공법

그랜드슬램83 2020. 9. 3. 00:15
728x90
반응형

언어공부 혼자하기를 할때 쉐도잉은 두 종류 입니다. 원어민의 음성과 1~2초가량 텀을 두어 빠르게 따라하는 방법과 한 문장을 다 듣고 소리를 멈춘 후 똑같이 따라하는 방법이 바로 그것 인대요. 이 두 방법의 효과는 대동소이 하니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쉐도잉의 5가지 장점
1. 원어민의 소리와 스피드에 익숙해져 리스닝을 잘 익힐 수 있다.
2. 원어민의 스피킹 발음과 억양, 호흡, 표정, 제스처를 따라하며 언어의 감각을 익힐 수 있다.
3. 원어민의 표정이나 제스처를 따라 하며 발음이 좋아진다.
4. 문장 구조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다.
5. 문장 속에 등장하는 표현이나 패턴, 그리고 뉘앙스를 익힐수 있다.

또한, 오디오 보다 영화나 드라마를 통한다면 쉐도잉의 효과를 보다 더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쉐도잉 성공법 첫번째
원어민 소리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 학습을 해야 합니다. 원어민의 음성을 듣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발음 방법에 대한 매커니즘을 이해해라’ 라는 겁니다. 즉 어떤 단어는 겉보기의 스펠링과 발음 기호가 다르고 악센트 음절을 모르는 상태라면 원어민이 그 단어를 발음해도 듣지 못합니다.

쉐도잉 성공법 두번째
입으로 정확히 문장이나 단어를 발음하도록 해야 합니다. 원어민이 사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발음을 해야 똑같은 소리가 나기 때문인대요. 혀의 위치나 사용하는 입 근육이 미세하게 달려져도 다른 소리가 나죠. 그러므로 쉐도잉을 할 때에는 원어민의 입 모양도 주의 깊게 보고 따라 할 것을 권장합니다.

쉐도잉 성공법 세번째
훈련을 할 때 ‘자신이 낸 음성을 녹음하고 제대로 발음하고 있는 지 확인을 해라’ 입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수정하여 발음을 하는데 있어 필수 과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어공부 혼자하기 쉐도잉 성공법 3가지 - https://info-nanum.tistory.com/m/119

영어공부 혼자하기 쉐도잉 성공법 3가지

이번 시간에는 영어 공부 혼자 하기 방법 중 가장 성공적인 쉐도잉 방법 세 가지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실력을 올리고 싶어 하시는데요. 사실 영어로 작성된 문서나 책��

info.blognara.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