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광명시소하2동] 세계로마트, 대박집 본문

일상이야기/기타

[광명시소하2동] 세계로마트, 대박집

그랜드슬램83 2023. 7. 29. 23:45
728x90
반응형

방문일 : 23년7월29일

 광명시 소하동으로 이사를 온게 2021년이다.
잠깐, 소하동에 대하여 알아보자면, 소하동은 1동과 2동으로 구분된다. 1동은 광명시 동남쪽에 위치하고 2022기준 11,600세대, 3만여명이 넘는 인구가 거주한다. 동쪽으로는 안양천. 서북쪽으로는 구름산이 있다. 2동은 2022년 기준 11,470세대 28,00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조선 중기 문신이었던 오리 이원익 선생을 기념하기위한 오리 이익원 기념관이 있는 동네이다. 소하2동에는 기아자동차의 '소하리공장'이 위치하고 있다. 

 2021년 7월~2023년 현재까지 우리 부부가 살아온 소하 2동이었는데 그동안 집앞에 있는 진로할인마트를 주로 이용했다.
하지만, 2달여전부터 식료품들이 빠지기 시작하더니 그뒤로 문을 닫아 아직까지 재오픈의 소식이 없다. 그렇다고 소하1동에 있는 이마트까지는 거리가 있고 차로 이동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진즉 알고는 있었지만, 그동안 가보지 않았던 세계로 마트로 가보게 되었다.
 하지만 애초에 세계로 마트를 갈 계획은 있었던 건 아니었다. 단지 칙촉을 사러 집 근처 편의점에 갔지만.. 아내가 원하는 칙촉이 없었기 때문에 세계로마트로 발길을 돌렸다.
 이 더운날..도보로 5분여를 가야 하는 길이었지만.. 어쩌냐 아내가 원하는 것을~ 또한 그녀와 함께 있는 축복이를 위해 더위를 헤치고 세계로마트로 향했다.

 세계로마트에 오니, 아내가 원했던 칙촉이 떡하니 있었다. 기쁜 마음에 사진을 찍어 아내에게 공유 했다. 예전에 봐왔던 칙촉의 모습이 아니었다. 커버가 리뉴얼 되었던 것이다. 최종 선택된 것은 정사각형 모양의 칙촉이 아닌 직사각형 모양의 Real 과 Zero를 골랐다. 요즘 콜라도 제로가 많이 출시 되었던데.. 칙촉 세계에서도 트렌드인가 부다~^^

 계산대로 나오는 길에 채소, 과일 코너에 싱싱한 녀석들이 손짓하는 거 같아. 한 컷 해줬다. 다음에 과일을 사러 올수도 있으니 말이다.

 계산을 하고 나와 아내가 원했던 복숭아를 사러 집근처 과일가게로 향했다. 가게이름은 바로 '대박집'~이름이 기억하기 좋다. 요즘에 아내에게 딱딱한 복숭아를 대령?해왔었는데~ 복숭아는 역시 물렁물렁한 것이 좋을 거 같아 구매 했다. 백도를 집어 들고 계산을 했다. 신용카드나 현금이나 금액이 같다고 하여 신용카드로 계산했다.
 날씨도 덥고 습도도 높으니 어여 빨리 나를 기다리고 있는 집으로 고고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