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회사 경영은 이것이 먼저다~ 본문

독서클럽/독서

회사 경영은 이것이 먼저다~

그랜드슬램83 2021. 2. 25. 07:13
728x90
반응형

 

경영은 '사람, 상품, 돈, 정보'라는 자원의 질을 높여가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 저자는 사람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룹니다. 사람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제 컨디션이 좋았던 사람이 오늘은 힘들어 하는 경우가 있고 어제 웃던 사람이 오늘은 화가 나 있기도 하니 말입니다. 

 경영은 이러한 사람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좌우됩니다. 잘 활용하면 좋은 성과를 내지만 그렇지 않으면 회사를 망친다는 거죠. 따라서 사장 자신과 직원을 하나로 묶고, 기를 살리는 노하우를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필자는 강조합니다.

사람 이외의 경영 자원, '상품, 돈, 정보'는 사장 이외의 전문가에게 맡겨도 됩니다. 하지만 사람을 쓰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맡길수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회사는 언제 무너질지 모르며 주변 여건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믿을 수 있는 것은 당사자 본인 이라고 말합니다.

사람을 쓰는 데 정답은 없다고 강조도 합니다. 아무리 좋은 대우를 해줘도 떠날 사람은 떠나며 그들 나름의 생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실망하지 말라고 필자는 말합니다. 그뒤에 남은 사람들이 일을 잘하면 된다는 겁니다.

요즘 더더욱 경영환경은 나쁩니다. 나아질 조짐이 좀처럼 보이지 않죠. 하지만 역으로 말하면 의욕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회사에게는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필자는 이야기 하며 마무리 합니다.

제1장 작은 회사의 사장은 어떻게 해야 성공하는가

제2장 작은회사는 어떻게 해야 돈을 벌수 있는가

제3장 작은회사에서는 사람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10인 이하 회사를 경영하는 법

작은 회사의 경영노하우는 따로 있다!작은 회사 사장이 어설프게 대기업 경영을 흉내 내다가는 살아남지 못한다!퇴직 후 창업, 그 뒤 분야가 다른 3개의 중소기업을 모두 성공시키다!중소기업

ridibooks.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