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데이스토어

언택트(비대면) 기술의 동향 본문

마인드맵

언택트(비대면) 기술의 동향

그랜드슬램83 2020. 10. 9. 00:37
728x90
반응형

 

출처:다움백과

 

코로나19 이후 언택트라는 말을 손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접촉(contact)'의 의미와 부정을 뜻하는 'un'이 결합된 말로 영어권에서는 '넌컨텍트(noncontact)', '노컨텍트(nocontact)', '제로컨텍트(zerocontact)'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7년 출간 된 <트렌드 코리아 2018>에 처음 등장했으며 상거래에서 무인 기술이나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방식의 변화로 이어지는 부분에만 관심을 둡니다. 단순히 신세대들의 심리적 성향 분석만 했던 겁니다.

2020년 코로나19가 발발한 이후 사회 전반에 사용되고 통용되는 트렌드 용어가 됩니다. 이는 코로나19 방역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를 시작으로  '로봇배송' '자동 판매 기술' 등 정보 통신 기술(ICT)의 발전을 가속시켰습니다.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기술 그리고 자율주행차, 직원 도움없이 쇼핑 전과정을 고객이 혼자 할 수 있는 100% 무인 가게, 무인 카페, 스마트 호텔 등에 언택트 기술이 활용이 바로 그것입니다.

소비자와 직원 간의 감정 대립 미 폭행 등의 문제를 방지하고, 직원 인건비도 줄일 수 있는 언택트. 감염병 등 위생 문제도 해결 할 수 있어 앞으로는 주유소, 편의점, 카페, 휴게음식점, 뷰티 숍등으로 확산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